UTM 고객 유입 확인하기

UTM 링크 공유하기

예약된 일정에서 UTM parameter 확인

  • [예약된 일정] > [예약 상세] 에서 UTM paramter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예약된 일정] > [필터] > [Tracking ID] 에서 UTM paramter 들로 검색 할 수 있습니다.

사용 가능한 UTM parameters

  • utm_campaign

    • 캠페인 부분부터는 딱히 정해진 규칙 없이 마케터에 따라 다르게 사용됩니다. 다만 캠페인의 경우 추후 필터 기능을 이용해 분석하는 데 사용되므로 분석에 필요한 요소에 따라 규칙을 정해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 utm_source

    • facebook, newsletter, google, naver 같은 유입 출처를 적어줍니다. 즉 고객이 어디서 유입되었는지 알려줍니다.

  • utm_medium

    • cpc, email, display, social 같이 어떤 마케팅 방식을 통해 고객이 유입되었는지 알 수 있게 적어줍니다.

  • utm_content

    • 마케팅에 활용된 콘텐츠의 정보를 넣는 곳으로, 콘텐츠도 캠페인과 마찬가지로 분석에 필요한 요소에 따라 규칙을 정해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 utm_term

    • 검색광고에 활용되며, 해당 유입이 어떤 키워드를 통해 발생했는지 알려줍니다.

  • guest_uid

    • 특정 고객의 예약을 구분하기 위해 UTM 과 별개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광고로 넘어온 UTM 을 되는시간 위젯과 연동 시키기

document.addEventListener('DOMContentLoaded', function() {
    var urlParams = new URLSearchParams(window.location.search);
    var utm_source = urlParams.get('utm_source');
    var utm_medium = urlParams.get('utm_medium');
    var utm_medium = urlParams.get('utm_content');
    var utm_term = urlParams.get('utm_term');

    var widget = document.querySelector('.whattime-inline-widget');
    widget.setAttribute('data-utm-source', utm_source);
    widget.setAttribute('data-utm-medium', utm_medium);
    widget.setAttribute('data-utm-content', utm_content);
    widget.setAttribute('data-utm-term', utm_term);
});

Last upd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