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 on page
UTM 고객 유입 확인하기
- 예약 홈 페이지, 예약 페이지 모두에 아래 utm 파라메터 들을 넣으시면 예약된 일정에서 해당 파라메터들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 [예약된 일정] > [필터] > [Tracking ID] 에서 UTM paramter 들로 검색 할 수 있습니다.

- utm_campaign
- 캠페인 부분부터는 딱히 정해진 규칙 없이 마케터에 따라 다르게 사용됩니다. 다만 캠페인의 경우 추후 필터 기능을 이용해 분석하는 데 사용되므로 분석에 필요한 요소에 따라 규칙을 정해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 utm_source
- facebook, newsletter, google, naver 같은 유입 출처를 적어줍니다. 즉 고객이 어디서 유입되었는지 알려줍니다.
- utm_medium
- cpc, email, display, social 같이 어떤 마케팅 방식을 통해 고객이 유입되었는지 알 수 있게 적어줍니다.
- utm_content
- 마케팅에 활용된 콘텐츠의 정보를 넣는 곳으로, 콘텐츠도 캠페인과 마찬가지로 분석에 필요한 요소에 따라 규칙을 정해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 utm_term
- 검색광고에 활용되며, 해당 유입이 어떤 키워드를 통해 발생했는지 알려줍니다.
- guest_uid
- 특정 고객의 예약을 구분하기 위해 UTM 과 별개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document.addEventListener('DOMContentLoaded', function() {
var urlParams = new URLSearchParams(window.location.search);
var utm_source = urlParams.get('utm_source');
var utm_medium = urlParams.get('utm_medium');
var utm_medium = urlParams.get('utm_content');
var utm_term = urlParams.get('utm_term');
var widget = document.querySelector('.whattime-inline-widget');
widget.setAttribute('data-utm-source', utm_source);
widget.setAttribute('data-utm-medium', utm_medium);
widget.setAttribute('data-utm-content', utm_content);
widget.setAttribute('data-utm-term', utm_term);
});
Last modified 3mo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