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관 - 24년 08월 01일

되는시간 약관

제1조(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왓타임(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되는시간 웹페이지를 통해(이하 “서비스 페이지”라 합니다) 제공하는 되는시간 및 되는시간 관련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① "서비스"란 회사가 서비스 페이지를 통해 제공하는 일정 예약 관련 모든 서비스를 통칭하며, 아울러 서비스를 운영하는 회사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예약자"란 이용자의 사용 따라 제공받는 서비스의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④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등록을 한 자로서, 서비스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⑤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 제2항, 제3항, 제4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련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며, 관련 법령에서 정하지 않는 것은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3조(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회원이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서비스 페이지에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까지 공지합니다.

④ 회원은 개정 약관에 대하여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제3항에 따라 공지한 개정 약관의 적용/시행일까지 회원이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회사는 회원이 적용/시행일자부로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개정/변경 약관에 대하여 거부 의사를 표시한 회원은 계약의 해지 또는 회원 탈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제4조(약관의 해석)

①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별도의 서면 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과 서면 계약의 내용이 충돌할 경우 서면 계약의 내용이 우선합니다.

② 본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등의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5조(이용계약의 성립)

① 회사와 회원 사이의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 합니다)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 합니다)가 회원 가입에 필요한 정보를 기입 후 이용약관과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등에 명시적인 동의 의사표시를 하고, 회사가 이에 대하여 이용 승낙을 함으로써 성립합니다.

②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제2항, 제3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하는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그 사실을 해당 사유와 함께 가입신청자가 기입한 이메일 주소로 통지합니다. 단 회사는 이러한 승낙의 거부 또는 유보에 대한 사실을 통지하는 행위가 법령에 위반되거나 기타 회사의 본 서비스 제공에 중대하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경우 이러한 통지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 완료를 신청 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 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제공하는 서비스 기능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⑥ 이 약관은 회원이 이 약관에 동의한 날로부터 회원 탈퇴 시까지 적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이 약관의 일부 조항은 회원이 탈퇴 후에도 유효하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제6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서비스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의사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7조(개인 정보 보호 및 관리)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계정 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회사가 별도로 고지하는 개인정보처리 방침에 따릅니다. 다만, 회사가 제공하는 공식 서비스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 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②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③ 회사는 제2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 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 사항(제공받는 자, 제공 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 제3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④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 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위탁)

① 회사는 회원이 수집하는 예약자의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위탁받은 수탁자로서 다음과 같은 목적과 범위 내에서만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예약자의 일정 관리 기능

2. 예약자의 유입 경로 추적 기능

3. 예약자의 일정 설정 기능

4. 예약자의 메시지 발신 기능

5. 예약자의 카카오 알림 발신 기능

6. 예약자에 대한 이메일 송·수신 기능 지원

② 회사는 제1항의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본 약관에 따라 체결된 이용계약이 종료될 때까지 이행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서면에 의한 사전 승인을 얻은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으로부터 위탁 받은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재위탁할 수 없습니다.

④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및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기준」,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기준」 등 관련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관리적·기술적 조치를 취합니다.

⑤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감독할 수 있으며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에 응합니다.1. 개인정보의 처리 현황2. 개인정보의 접근 또는 접속 현황3. 개인정보의 접근 또는 접속 대상자4. 목적외 이용·제공 및 재위탁 금지 준수여부5.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조치 이행여부6. 그 밖에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⑥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제5항 각 호의 사항에 대한 실태를 점검하여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행하여야 합니다.

⑦ 회원은 처리위탁으로 인하여 정보주체의 개인정보가 분실·도난·유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1년에 1회 회사를 교육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교육의 시기와 방법에 대하여는 회사와 회원이 협의하여 시행합니다.

⑧ 회사는 위탁업무기간이 종료되면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개인정보를 파기하고 이를 회원에게 확인받습니다.

⑨ 회사 또는 회사의 임직원, 기타 회사의 수탁자가 계약에 의하여 위탁 또는 재위탁 받은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이용계약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거나 회사 또는 회사의 임직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되어 회원 또는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를 배상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원이 전부 또는 일부를 배상한 때에는 회원은 회사에게 구상할 수 있습니다.

제9조(회원의 계정 및 비밀번호)

① 제7조의 경우를 제외한 계정 및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사는 계정정보를 통하여 당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가능여부 등 제반 이용자 관리 업무를 수행합니다.

③ 회원은 자신의 계정정보를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주의의무를 다하여 관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본인의 계정정보를 소홀히 관리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④ 회원은 회사가 정한 기준을 충족하는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비밀번호를 정할 수 있으며, 정해진 비밀번호는 회원이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⑤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사용하는 비밀번호에 대한 보호 및 관리 책임을 부담합니다. 다만, 회사는 보안 등을 이유로 회원에게 정기적 또는 비정기적으로 비밀번호의 변경을 권고할 수 있습니다.

제10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계정으로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서비스 페이지 또는 서비스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1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용역 등의 대금,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서비스 및 서비스와 관련된 채널을 통해 음란물을 유포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회사는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서비스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제12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본 약관, 운영정책 등 회사가 정한 규칙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회원가입을 승낙한 때부터 아래의 내용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며,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1. 회원의 일정 예약을 도와주는 서비스 제공

  • 캘린더 연결

  • 예약 페이지 생성

2. 서비스에 부수하는 콘텐츠, 기능 등 관련 제반 서비스

③ 회사는 서버 등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등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이 중단되기 전에 본 약관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페이지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13조(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 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제10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지급방법)

회원이 유료 서비스의 결제를 위하여 이용할 수 있는 수단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1. 신용카드2. 계좌이체

제15조(유료 서비스 이용요금)

① 회사가 회원 유료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일부 서비스의 경우, 이용 신청 접수 후 사전 공지한 지정된 일자)로부터 유료 서비스는 개시되며(이하 “유료 서비스 공급일”이라 합니다), 회사의 기술적 사유 등 기타 사정에 의하여 유료 서비스를 개시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제10조의 방법에 따라 회원에게 사전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유료 서비스 이용 신청이 있게 되는 경우, 해당 회원에게 이용 신청의 내용을 통지합니다. 회사의 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 회사에 정정 또는 수정을 요청하여야 하며, 회사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본 약관의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③ 회사는 다음과 같은 유료 서비스를 제공하며, 회사의 사정, 기타 제반 여건에 따라 서비스 내용을 추가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베이직

  • 강력한 일정 자동화가 필요한 프리랜서 고객

  • 기능 : 무제한 1:1미팅, Zoom/Google Meet 연결, 웹사이트 예약 기능 삽입, 예약 페이지 수 무제한, 캘린더 연결 2개, 그룹 미팅, 이메일 알림 및 알림 내용 개인화

2. 프로

  • 팀 내에서 협업을 효율적으로 하고 싶은 기업 고객

  • 기능 : 베이직 기능, 되는시간 로고 숨기기, 카카오 알림톡/SMS 알림, 팀 예약 페이지, Slack 연동

3. 엔터프라이즈

  • API 지원, 고급 보안, 추가 지원이 필요한 기업

  • 기능 : 프로 기능, API제공, 온보딩 서비스 교육 제공, 시스템 연동 지원, SMS 전화번호 변경

④ 회사는 가격 정책, 상세 기능 설명 등 유료 서비스에 관한 내용을 서비스 페이지에 게시하여 공지합니다.

⑤ 회사는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공급하는 유료 서비스의 가격 정책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용 요금 변경 시 변경된 이용 요금 내용 및 변경 내용 적용일을 명시하여 변경 내용 적용일 30일 이전에 회원의 이메일로 개별 통지합니다.

⑥ 제5항에 따라 공지된 이용요금의 변경 내용은 변경 내용 적용일부터 모든 회원에게 적용됩니다. 다만, 이용요금 변경 내용 적용일 이전에 기업회원이 가입한 유료 서비스 등 사전에 체결한 금액에는 영향을 미치지 아니합니다.

⑦ 유료 서비스의 이용 요금에 관하여 회사와 회원 간 별도 약정이 있을 경우, 해당 약정이 본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제16조(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본 약관 및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는 행위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신용 정보를 포함한 일체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 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합리적인 기간 내에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처리에 장기간이 소요되는 경우 회원에게 게시판 또는 이메일 등을 통하여 지체 사유를 안내하고 처리 과정 및 처리결과를 전달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 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17조(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본래의 이용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2.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3.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4. 회사의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5. 회사의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홈페이지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② 회원은 회사 홈페이지 상의 공지사항 및 이용 약관의 수정사항 등을 확인하고 이를 준수할 의무가 있으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의 계정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④ 회사는 제1항, 제2항 및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의 구체적인 유형을 운영 정책에서 정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를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1. 회원의 계정명, 비밀번호의 정함에 대한 제한2. 기타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본질적인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회사가 운영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제18조(연결과 피연결 간의 관계)

① 상위 회사와 하위 회사의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회사(웹 사이트)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회사(웹사이트)라고 합니다.

② 연결 회사는 피연결 회사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재화·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회사의 사이트에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9조(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시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 법령에 따른 거래 관련 정보, 고객센터 답변 등의 경우 이메일로도 수신 받을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본 서비스 등을 유지하기 위하여 제3자의 광고를 서비스 페이지에 게재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제3자가 주체인 제2항의 광고에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0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서비스 및 서비스 내 회사가 제작한 콘텐츠 등에 대한 저작권 및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② 서비스 내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예약 페이지의 내용 등)의 저작권은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③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21조(유료 서비스 정기결제 중단 및 환불)

① 유료회원은 다음 각 호의 경우 회사에 결제 취소 및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네트워크 또는 시스템 장애로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2.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유료 서비스의 이용이 어려운 경우

② 회원이 본 약관에서 정하는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였을 경우, 이용계약을 해제,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 제한, 손해배상 청구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원은 해당 회사의 조치에 대하여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확인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재개 등을 할 수 있으며, 이용자가 자신의 고의, 과실이 없었음을 입증한 경우 회사는 서비스를 정지한 기간만큼 이용 기간을 연장합니다.

③ 유료회원의 신청 또는 동의에 따라 월 정기결제 중인 유료 서비스의 경우, 해당 회원이 유료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체납하는 경우 연체가 발생한 날 자동으로 이용권 해지가 될 수 있으므로, 유료 서비스를 유지하고자 하는 유료회원은 이용요금의 체납 또는 결제수단의 연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조치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이 본 약관에서 정하는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여 이용계약 해지 등 제재 조치가 있었던 경우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회원에 대하여 이용요금을 환불하지 않습니다.

제22조(이용요금 과오납의 조정)

① 회사는 유료 서비스 결제와 관련하여 과다 납입이 발생한 경우 이용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납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② 회사의 귀책사유로 과다 납입이 발생한 경우 과다 납입된 전액을 환불합니다. 단, 회원의 귀책사유로 과다 납입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다 납입금을 환불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는 해당 비용을 차감 후 과다 납입금을 환불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과다 납입을 주장하며 환불을 요구하는 경우, 정당하게 유료 서비스 요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하면 환불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과오납의 세부 환불 절차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1. 회사나 회원이 과오납 사실을 안 경우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상대방에게 통보하고, 회사는 과다 납입의 경우 회원에게 환불에 필요한 정보(회원 성명, 결제 증빙 서류 등)를 요청하며, 정보 제공일로부터 7일 이내에 과다납입금을 지급합니다.2. 과다 납입한 이용요금에 대해서는 과다 납입된 금액을 환급하며, 회원이 동의할 경우 다음 달에 청구될 이용요금에서 해당 금액만큼을 차감하여 청구합니다.3. 이용요금을 환급받아야 할 회원이 체납한 이용요금이 있을 경우 환급해야 할 이용요금에서 체납된 이용요금을 우선 공제하고 남은 금액을 반환합니다.4. 이용요금을 과소 청구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과소 청구된 금액을 합산하여 다음 달 이용요금과 함께 청구하며, 다음 달 청구할 이용요금이 없을 경우 즉시 이용요금이 과소 청구되었음을 통지하고 청구합니다.

제23조(손해배상)

①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의 하자 등에 의하여 회사의 귀책사유로 회원에게 피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②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또는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 또는 본 약관을 위반한 행위로 회사가 당해 이용자 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또는 소송 등 각종 이의 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이용자는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24조(책임 제한)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국가 정책 등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지 또는 이용의 장애, 기간 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의 귀책이 있는 사유를 이유로 제11조에 따라 이루어진 본 서비스 이용의 차단 및 중지 및 이용계약 해지에 대하여 법령상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5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2. 10. 01부터 시행합니다.

시행일 : 2021.07.01

개정일 : 2024.0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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