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 처리방침 - 23년 07월 31일
되는시간 개인정보 처리방침
주식회사 왓타임(이하‘회사’)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 방침을 수립 공개합니다.
제1조(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 방법)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 등 기본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사상 및 신조, 정치적 성향이나 범죄기록, 의료 정보 등)는 기본적으로 수집하지 않습니다. 단, 불가피하게 수집이 필요한 경우 반드시 사전에 동의 절차를 거치도록 하겠습니다.
① 예상 수집항목 : 이름, 비밀번호, 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소, 캘린더 스케줄 정보
② 개인정보 수집 방법 : 웹 회원가입, 회원정보 수정, 캘린더 연동
제2조(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이용자가 제공한 모든 정보는 하기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 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① 회원 관리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 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만 14세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 여부 확인, 불만 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②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 신규 서비스 개발과 이벤트 행사에 따른 정보 전달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③ 캘린더 정보 활용 : 캘린더 연동을 통해 캘린더 스케줄 시간 정보를 가져오고 이를 통해 비여 있는 시간을 가져온다.
제3조(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회원가입일로 부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 한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하게 됩니다. 회원 탈퇴를 요청하거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또는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 및 이용 기간이 종료 한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보존 항목 : 서비스 가입, 이용 기록
보존이유 : 서비스 이용의 혼선 방지
그리고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보존 항목 : 서비스 이용 관련 개인정보(로그인 기록)
보존 이유 : 통신비밀 보호법
제4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①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없음
제5조(개인정보처리 위탁)
①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②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 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 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 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④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국외이전을 하고 있습니다.
업체명 : Hubspot Inc.
이전되는 국가 : 미국
이전일시 및 방법 : 영업관리 시 네트워크를 통해 전송
정보관리 책임자 연락처 : Hubspot Data Protection Officer / privacy@hubspot.com
이전하는 개인정보 항목 : (필수항목)성명, 이메일주소, 회사명
이전 목적 : 고객 데이터 관리
개인정보 이용기간 : 서비스종료 또는 탈퇴시
업체명 : Mailchimp
이전되는 국가 : 미국
이전일시 및 방법 : 영업관리 시 네트워크를 통해 전송
정보관리 책임자 연락처 : Attn: Privacy Officer / privacy@mailchimp.com
이전하는 개인정보 항목 : (필수항목)성명, 이메일주소
이전 목적 : 고객 데이터 관리
개인정보 이용기간 : 서비스종료 또는 탈퇴시
제6조(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본인의 위임을 받지 않고도 법률의 규정에 의하여 대리권의 효력이 발생하는 자로 미성년자에 대한 친권자 나 후견인 등을 말함)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 변경'(또는 '회원 정보관리' 등)을 통하여 가능하며, 가입해지(동의 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 겠습니다. 다음은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7조(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① 이용자의 회원가입
필수 항목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선택 항목 : 없음
②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필수 항목 : 성명, 아이디,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선택 항목 : 없음
③ 예약자의 예약 정보
필수 항목 : 성명, 휴대전화 번호, 이메일 주소
선택 항목 : 없음
④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IP 주소, 쿠키, 서비스 이용 기록, 방문 기록, 불량 이용 기록 등
제8조(캘린더 정보 접근과 권한)
구글 캘린더에 https://www.googleapis.com/auth/calendar 를 사용하여 회사의 예약 화면에 사용자의 캘린더 스케줄을 제외하고 예약 가능한 시간을 표시한다.사용자가 웹을 통해 캘린더에 저장된 시간 외에 예약을 진행할 수 있으며 예약 진행시 변경 사항을 Google 캘린더와 동기화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① 스케줄 생성 : 예약이 되면 해당 예약을 자동으로 캘린더에 저장합니다.
② 스케줄 변경 : 예약이 수정되면 해당 예약을 자동으로 업데이트합니다.
③ 스케줄 삭제 : 예약이 삭제되면 자동으로 예약을 삭제합니다.
제9조(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 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10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지정 등 개인정보 보호 조직의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사항 등을 포함하여 개인정보 내부관리 계획을 수립하고, 매년 내부관리 계획을 잘 시행하고 있는지를 점검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에 대한 접근 권한 관리를 통해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을 통제하고 내∙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③ 개인정보 취급자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보관 및 관리하며, 개인정보의 오남용, 분실, 위조 및 변조 등을 방지하기 위하여 접속기록 등을 정기적으로 점검하며, 개인정보 취급자의 접속기록이 위, 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해당 접속기록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있습니다.
④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11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개별적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들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가. 쿠키의 사용 목적 :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 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12조(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다 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암호화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 기능을 통해 보호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교육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고 새로운 보안기술의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에 관해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며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접근 권한을 관리하는 등 관리적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③ 개인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이용자가 사용하는 ID와 비밀번호는 원칙적으로 이용자만이 사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적인 부주의로 ID,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와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비밀번호에 대한 보안 의식을 가지고 비밀번호를 자주 변경하며 공용 PC에서의 로그인 시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13조(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관리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 책임자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①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성명 : 김재영
전화 : 070-8844-1024
부칙
이 약관은 2022. 10. 01부터 시행합니다.
시행일 : 2021.07.01
개정일 : 2022.1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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