되는시간 사용법 설명
홈페이지블로그온보딩 신청
  • 되는시간 사용법 설명
  • 자주 묻는 질문
    • 원하는 시간이 보이지 않을 때
    • 되는시간 앱을 사용하고 싶을 때
  • 되는시간 준비하기
    • 캘린더 연결하기
      • 기본 캘린더 연결 가이드
      • 구글 캘린더 상세 설정
      • 네이버 캘린더 연결
      • 네이버 웍스 캘린더 연동
      • Apple iCloud 캘린더 연결
    • 되는시간 기본 설정
    • 서비스 연동하기
      • Zapier
      • Zoom
      • Google Analytics
      • Meta Pixel
      • 카카오 비즈니스 채널
      • Google Sheet
      • Notion
      • 위젯
      • 서버 API
      • 문자 발신 번호 변경
    • 가능한 시간 설정
    • 사용자 초대하기
  • 팀만들기
    • 팀원 초대하기
    • 팀 예약 페이지 만들기
    • 팀 권한 관리하기
    • 새로운 팀에 가입하기
  • 되는시간 시작하기
    • 예약 페이지 공유
      • 예약 페이지 공유
      • 이메일로 예약 가능한 시간 공유
      • UTM 고객 유입 확인하기
      • 웹사이트에 예약 기능 넣기
        • 개발 연동 하기
        • 아임웹 예약 기능 넣기
        • Wix 예약 기능 넣기
        • Notion 링크 임베드
  • 예약 페이지 만들기
    • 예약 만들기
      • 1:1 유형
      • 그룹 유형
      • 공동 주최 유형
      • 순환 주최 유형
    • 기본 정보
    • 예약 가능한 시간
      • 예약 가능한 시간
      • 가능한 시간 설정
      • 앞뒤 여유 시간 설정
      • 추가 설정 기능
    • 예약자 설문
    • 알림
      • 추가 설정
    • 예약 완료 설정
      • 예약 완료페이지 다른 웹페이지 이동
    • 추가 설정
  • 예약 페이지 관리
    • 예약된 일정 보기
    • 예약 페이지 전달하기
    • 행사 & 장소 생성하기
  • 사전 설문
    • 사전 설문 생성
    • 조건부 이동
    • 설문 결과
  • 약관 및 처리방침
    • 약관
      • 약관 - 24년 11월 29일
    • 개인정보 처리방침
      • 개인정보 처리방침 - 23년 07월 31일
    • 제 3자 정보 제공 동의
    • 개인 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Powered by GitBook
On this page
  • UTM 링크 공유하기
  • 광고로 넘어온 UTM 을 되는시간 위젯과 연동 시키기
  1. 되는시간 시작하기
  2. 예약 페이지 공유

UTM 고객 유입 확인하기

Last updated 1 year ago

UTM 링크 공유하기

  • 예약 홈 페이지, 예약 페이지 모두에 아래 utm 파라메터 들을 넣으시면 예약된 일정에서 해당 파라메터들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 예약 홈 페이지 :

  • 예약 페이지 :

예약된 일정에서 UTM parameter 확인

  • > [예약 상세] 에서 UTM paramter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예약된 일정] > [필터] > [Tracking ID] 에서 UTM paramter 들로 검색 할 수 있습니다.

사용 가능한 UTM parameters

  • utm_campaign

    • 캠페인 부분부터는 딱히 정해진 규칙 없이 마케터에 따라 다르게 사용됩니다. 다만 캠페인의 경우 추후 필터 기능을 이용해 분석하는 데 사용되므로 분석에 필요한 요소에 따라 규칙을 정해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 utm_source

    • facebook, newsletter, google, naver 같은 유입 출처를 적어줍니다. 즉 고객이 어디서 유입되었는지 알려줍니다.

  • utm_medium

    • cpc, email, display, social 같이 어떤 마케팅 방식을 통해 고객이 유입되었는지 알 수 있게 적어줍니다.

  • utm_content

    • 마케팅에 활용된 콘텐츠의 정보를 넣는 곳으로, 콘텐츠도 캠페인과 마찬가지로 분석에 필요한 요소에 따라 규칙을 정해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 utm_term

    • 검색광고에 활용되며, 해당 유입이 어떤 키워드를 통해 발생했는지 알려줍니다.

  • guest_uid

    • 특정 고객의 예약을 구분하기 위해 UTM 과 별개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광고로 넘어온 UTM 을 되는시간 위젯과 연동 시키기

document.addEventListener('DOMContentLoaded', function() {
    var urlParams = new URLSearchParams(window.location.search);
    var utm_source = urlParams.get('utm_source');
    var utm_medium = urlParams.get('utm_medium');
    var utm_medium = urlParams.get('utm_content');
    var utm_term = urlParams.get('utm_term');

    var widget = document.querySelector('.whattime-inline-widget');
    widget.setAttribute('data-utm-source', utm_source);
    widget.setAttribute('data-utm-medium', utm_medium);
    widget.setAttribute('data-utm-content', utm_content);
    widget.setAttribute('data-utm-term', utm_term);
});
https://whattime.co.kr/jay?utm_campaign=whattime_help
https://whattime.co.kr/jay/interview?utm_campaign=whattime_help
[예약된 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