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TM 고객 유입 확인하기
Last updated
Last updated
예약 홈 페이지, 예약 페이지 모두에 아래 utm 파라메터 들을 넣으시면 예약된 일정에서 해당 파라메터들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예약된 일정] > [예약 상세] 에서 UTM paramter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약된 일정] > [필터] > [Tracking ID] 에서 UTM paramter 들로 검색 할 수 있습니다.
utm_campaign
캠페인 부분부터는 딱히 정해진 규칙 없이 마케터에 따라 다르게 사용됩니다. 다만 캠페인의 경우 추후 필터 기능을 이용해 분석하는 데 사용되므로 분석에 필요한 요소에 따라 규칙을 정해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utm_source
facebook, newsletter, google, naver 같은 유입 출처를 적어줍니다. 즉 고객이 어디서 유입되었는지 알려줍니다.
utm_medium
cpc, email, display, social 같이 어떤 마케팅 방식을 통해 고객이 유입되었는지 알 수 있게 적어줍니다.
utm_content
마케팅에 활용된 콘텐츠의 정보를 넣는 곳으로, 콘텐츠도 캠페인과 마찬가지로 분석에 필요한 요소에 따라 규칙을 정해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utm_term
검색광고에 활용되며, 해당 유입이 어떤 키워드를 통해 발생했는지 알려줍니다.
guest_uid
특정 고객의 예약을 구분하기 위해 UTM 과 별개로 사용이 가능합니다.